본문 바로가기
배움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신청부터 승인까지 과정이 궁금하다면?! 간단요약!

by 가고시마청년 2023. 2. 28.
반응형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통과하였습니다! 쉽게 승인이 잘 안 된다고 하여 걱정하였는데 한 번에 통과하였습니다. 그럼 제가 어떻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까지 올 수 있었는지 블로그를 시작한 그 과정부터 정리하여 알려드리고자 아래와 같이 글을 작성합니다. 

 

1. 배경 (글쓰는 것을 좋아하는 나! 그렇다면?)

많은 분들이 부수입을 창출을 위하여 여러모로 도전하고 시도하며 수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부수입을 어떻게 하면 발생시킬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내가 좋아하는 글쓰기를 통해 도전해 보자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개설하여 일상(맛집, 요리 등)을 포스팅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 (우연히 들은 인강에서의 추천)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시작하면 네이버 블로그를 처음에 떠올립니다. 하지만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바로 선택하여 첫 포스팅을 시작하였는데 그 이유는 시작할 때 쯤 듣고 있었던 인터넷 강의 때문이었습니다. 코딩과 웹페이지에 관심을 갖고 공부를 하려고 듣게 되었던 '스파르타코딩클럽'의 인강을 듣고 개발일지를 작성하고 싶었는데 그곳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받게 되었습니다.

3. 구글 서치콘솔 등록 (나의 글을 구글에 노출시키자!)

내가 작성한 글이 웹페이지 상에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포스팅한 의미가 크게 없게됩니다. 그래서 노출시키는 방법을 알아보다가 '구글 서치콘솔'을 알게 되었습니다. 구글 서치콘솔은 나의 블로그를 등록하여 구글 웹사이트에 내가 작성한 글이 검색되도록 노출시켜 주고 관리하는 페이지입니다. 저의 첫 포스팅은 23년 1월 3일이었는데 구글 서치콘솔은 1월 9일에 등록하였습니다. (https://search.google.com/)

구글-서치콘솔-등록
구글 서츠콘솔 등록 완료

4. 열심히 포스팅 (개발일지,맛집,요리)

블로그에 저의 일상을 적어 글로 남겨 다른 분들이 찾아와서 본다는 것은 상당히 보람찬 일이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를 통하여 그 조회수, 유입 경로 등이 잘 나타나는데 블로그 활동의 주목적 중의 하나인 수익 창출을 위해서는 활발한 포스팅을 통한 나의 게시글 노출이 필수였습니다. 그래서 당시 들었던 인강의 개발일지, 찾아갔던 맛집, 집에서 직접 했던 요리 등을 통하여 활발히 글을 올려 나갔습니다.

5. 구글 애드센스 신청 (떨리는 마음)

많은 사람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위하여 짧은 시간 안에 최적화된 블로그를 몇 개 포스팅하여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서두르지 않고 정보를 모으며 꾸준히 포스팅을 해 나갔고 블로그에 올린 글이 20개가 되었을 때 처음으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하였습니다. (https://www.google.com/adsense/)

구글-애드센스-신청
구글 애드센스 신청

신청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위와 같은 안내메일이 도착합니다. 애드센스 심사를 위해 기본적으로 설정해야 할 사항을 안내해 주고 주의사항 등을 알려줍니다. 차근차근 기본 설정 등을 다 마친 후 심사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 신청날짜 : 2월 11일, 첫 포스팅으로부터 약 한 달 후 )

6. 점점 진화하는 포스팅 (내 의견을 솔직히 작성)

블로그 활동을 하면 할수록 내가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내용도 많아지고 글도 깔끔하게 작성하려고 하다 보니 포스팅 한 글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진화된 가는 것을 느꼈습니다. 물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하여 많은 부분 시간을 들여 성실히 작성하고 평소보다 더 많은 글들을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정보를 남겨드리기 위해 사진도 다양하게 찍고 의견도 솔직하게 적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중요 포인트 아래 링크 클릭)

2023.03.01 - [배움] -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한번에 통과한 찐 후기! 중요 포인트 요약!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한번에 통과한 찐 후기! 중요 포인트 요약!

최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한 번에 통과하여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애드센스 승인을 통과하기 위하여 중요하게 생각했던 포인트를 몇 가지로 나눠 여러분들께 공유

kagoshima88.tistory.com

7. 구글 애드센스 승인 (한 번에 통과! 감동 그 자체!)

애드센스의 승인을 기다리는 동안 정말 많은 글들을 읽어보고 정보를 찾았습니다. 보통 7-10일 정도 걸린다고 했지만 저는 10일이 지나도 승인 메일이 오지 않아 승인이 거절되었나 싶었지만 승인이 되지 않았다는 메일도 오지 않아서 답답하기만 했습니다. 그렇지만 조금 참고 기다려보기로 하였고 며칠 뒤, 정확히 애드센스 신청을 한 날로부터 16일 후 승인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구글-애드센스-승인-메일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일을 처음 받고 너무 기뻤습니다. 대부분 한 번에 쉽게 승인받지 못한다는 애드센스 승인을 한 번에 통과하였습니다. 비록 심사 기간이 길었지만 잘 참고 기다린 보람이 있었습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이런저런 광고 설정을 눌러보며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시험 삼아 자동 광고 설정을 적용하였고 적용한 후에 제 블로그에 들어가 보니 신기하게 광고들이 붙어있었습니다.

8. 새로운 시작, 과제(수익을 늘리는 최적화 설정)

저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너무 기뻤지만 힘들게 얻는 이 승인을 잘 관리하지 않아 수익이 잘 나지 않는다면 그동안의 노력이 의미가 없어집니다. 그래서 광고의 수익을 늘릴 수 있는 최적화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계속 찾아나가고 있습니다. 광고의 위치, 크기, 노출 횟수, 클릭 횟수 등 정말 다양한 부분에서 광고 수익이 크게 변동될 수 있다고 하니 앞으로 큰 과제가 생긴 기분입니다. 그래도 저의 일상 등을 글로 남기며 많은 보람을 느끼고 있고 조회수가 늘어날수록 뿌듯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많이 노출되어 좋은 정보, 재미있는 정보, 유익한 정보 등을 남길 수 있도록 잘 관리해보고자 합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며 질문 있으시면 모든지 댓글 남겨주시면 빠른 시간 내에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중요 포인트는 아래 링크 클릭해주세요!^^

2023.03.01 - [배움] -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한번에 통과한 찐 후기! 중요 포인트 요약!

반응형

댓글